오류 문제의 정답 : 초기화한다.
첫 사용자 : 아래에 3. 교통카드 추가 부터 확인하세요.
* 삼성페이 티머니 교통 카드 주의점 : 다른 앱에서 교통카드를 이용하고 있으면 안 된다.
이중 요금 부과가 되거나 오류가 난다.
티머니 앱도 삭제해야 한다! 삼성페이 앱 자체에서 티머니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와 함께 하는 n년, 지갑은 번거롭고 결제는 5초만에 간편하니 맨손으로 외출하는데,
대중교통에서 자꾸만 날 민망하게 하는 오류가 있다.
신용카드로 후불 삼성페이 티머니 교통 카드를 이용하는 나,
자신있게 뒤에 서너명을 거느리고 버스에 가뿐히 올라 타 태깅하는 순간, 울려 퍼지는 한 마디..
" 잔액이 부족합니다 " / " 등록되지 않은 카드입니다 "
이럴 때 삼성페이 앱을 확인해 보면,
카드는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으나 일일 한도가 \0 으로 찍혀 있다.
한도 초과 시 한도 복원을 누르면 재사용이 가능하나, 이런 경우는 아예 비활성화되어 있다.
정상 화면은 이것인데, ↘
오류 화면은 이렇게 잔액이 사라져있다. ↘
정답은 단 하나, 필승의 초기화이다!
이런 저런 매뉴얼은 내가 다 읽어봤으니, 여러분은 그냥 밑에 읽고 따라하자.
0. 삼성페이 화면에서 교통카드 선택하기.
1. 등록된 카드를 선택 후 삭제.
세로 점 세 개 모양을 누르면, 교통카드 추가 / 소득공제 신청 / 교통카드 삭제 가 나타난다.
아주 매몰차게 교통카드 삭제를 선택.
2. 왜 삭제하냐며 구구절절 매달리는데 (사실 1번만 물어봄) 가차없이 이유를 말해주기.
있을 때 잘하지..... 너를 삭제하는 데에는, 이유가 없어...!
3. 교통카드 추가를 선택.
언제 보냈냐는 듯 다시 등록하기. 미안해 너 없이 살 수 없어 돌아와!!!
나는 후불카드 (신용카드만 가능) 만을 사용하는데,
삼성페이 기능으로 선불 / 휴대전화 결제를 할 경우 수수료가 붙는 경우가 있어 더 비쌌다.
4. 나의 전 카드친구들이 저장되어 있다. 불러오기. 역시 너도 날 못 잊은거지..?
신규 사용자의 경우 카드사 선택 후 카드 정보를 등록한다.
1회 한도 \50,000 이 초기값이다.
5. 추가 완료, 티머니와의 화해. 이제 오류 그만 내 주라!
6.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돌아보니 나 혼자만의 싸움이었던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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