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보려고 정리하는 알쓸백과/생활·IT 리뷰

직접 써 본 독서대/거치대 추천 리뷰 후기 : 휴대성 / 튼튼함 (슈가덕 투명 아크릴 독서대, 파우트 알루미늄 EYES ANGLE)

by Hey Nary 2023. 3.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접 써 본 내돈내산 독서대 / 거치대 추천 리뷰입니다.

 

저는 카페에 가서 공부나 독서를 많이 하는 편이라 방에 고정해서 쓸 용도로는 찾지 않았습니다.

[ 방에서도 카페에서도 쓸 수 있는 튼튼한 독서대/거치대 ] 가 가장 중요한 조건이었어요.

 

제가 써 본 제품은 총 2종이고,

책 고정용 독서대 / 노트북 또는 태블릿 거치대 의 용도로 구매했습니다.

각각 슈가덕 투명 아크릴 독서대 / 파우트 (Pout) EYES 3 ANGLE 거치대 제품입니다.

 

독서대가 없으니 공간 활용력도 너무 너무 좋지 못하고

무엇보다 목이랑 어깨가 너무 아프더라고요.

안 그래도 일자목 거북목을 조심해야 하는데, 평소 독서나 공부를 많이 한다면 무조건 무조건 추천입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 거치대의 경우에도 자세를 생각하면 무조건 무조건 쓰는 게 맞습니다.

 

사실은 제가 안 쓰다가 목이 나가서 구매했거든요..

 

 

구매할 때 참고한 특징의 우선순위는 아래와 같아요.

1. 휴대성 / 2. 기능 (다각도, 거북목 방지) / 3. 튼튼함

시중에는 나무 독서대가 대부분인데,

저도 사용해 봤지만 나무 독서대는 떨어뜨리거나 강아지가 물거나 하는

생활에서의 파손 위험이 매우 크더라고요. 

저 같은 바리바리 보따리 공부족에게는 쓰다보면 시간이 좀 지나면 너무 헐어 버리는.. 경우가 많고,

무엇보다 무거워요! ㅠㅠ

 

나무 독서대도 좋은 게 너무 많죠, 스터디카페나 공부방, 방에 고정 용도로는

2단 나무 독서대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노트북이든 태블릿이든 함께 거치할 수 있는 제품이 시판 중이더라고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후기를 정리해 볼게요.


슈가덕 투명 아크릴 독서대

구매할 때 확인해 보니, 이 정도 가격대에 보통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오늘의 집

1. 500g의 정말 가벼운 무게, 휴대용으로 딱 ! 

와 이거 진짜 가벼워요!

500g이면 아이패드 에어 수준의 무게인데,

태블릿과 함께 가지고 다닌다면 평소에 태블릿 두 개 가지고 다닌다고 생각하면 적당합니다.

카페에 이고 지고 나르는데 가벼워서 정말 좋았어요ㅠㅠ

가벼우니 책에 밀릴까봐 걱정했는데, 제가 5cm 전공책 고정해 본 결과 전혀 문제없이 아주 튼튼하게 흔들리지도 않았습니다 ㅎ

 

 

2. 제한이 없는 다양한 각도 조절

각도는 뒤의 버튼을 돌려서 고정하면 됩니다.

각도를 다양하게 조절해 본 사진인데, 그냥 0~180도 전부 다 가능하다고 보시면 돼요 ㅋㅋ

 

3. 투명한 아크릴이라 위생적이고 책을 두었을 때 생각보다 예쁨 😉

힌지 쪽을 확대해봤는데, 마감이 깔끔한 것을 볼 수 있어요.

카페나 집에서 공부할 때 커피 같은 거 튀면 나무 독서대는 닦아도.. 자국이 남아서 속상했는데

얘는 알코올 스프레이를 뿌려도 전혀 상관이 없으니 편하게 마음껏 소독하고 있습니다 ㅎㅎ

 

 

아래는 참고 차 가져와 본 판매 사이트에서의 설명이에요!

 

 

 

 

Pout Eyes3 Angle 노트북/테블릿 거치대

구매할 때 확인해 보니, 이 정도 가격대에 보통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쿠팡

 

1. 5mm, 560g의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미친 휴대성

이거 대박입니다.

구매하면 구성품은 아래와 같더라고요.

 

먼저 박스 사진부터 ㅋㅋㅋ 언박싱 과정을 보시죠.

 

안의 구성품입니다.

스티로폼으로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네요.

위의 파우치는 주는 지 몰랐는데 생각보다 깔끔해서 들고 다니기 좋겠더라고요!

이렇게 착착 접혀 있어서 마우스패드 갖고 다니는 기분입니다.

이렇게 매뉴얼도 들어가 있네요.

10-17인치 노트북 거치대라고 되어 있는데 아이패드도 무리없이 거치가 가능했어요.

 

2. 다양한 각도 조절 가능

판매 사이트에서 이렇게 각도를 소개하더라고요.

 

카페에서 사용하다가 찍어 본 사진입니다!

노트북 화면이 드디어 재 눈과 동일선에 있는 순간입니다 ㅠㅠ

노트북의 경우엔 가장 높은 각도로 거치하면 딱 눈높이가 제 눈과 맞더라고요.

화면이 눈높이에 와야 한다는 것.. 거북목 일자목 예방의 1순위입니다.... 진짜로요.. (환자의 한마디)

정면 샷입니다!

 

3. 노트북 발열 감소

저는 LG 그램을 오랫동안 사용 중인데, 이게.. 쓰면 쓸수록 뜨거워져서 여름에는 손 끝에 사실 촉촉하게 땀이 날 정도거든요.🤐

노트북이니까 쿨러를 못 쓰니 어쩔 수 없다, 하고 있었는데

요 거치대는 노트북 아래 부분이 드러나 있어서 공기 순환에 용이해요.

확실히 노트북이 좀 덜 열 받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아래는 참고 차 가져와 본 판매 사이트에서의 설명이에요!

 

반응형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들 바른 자세 행복한 장수를 위해.... 거치대나 독서대는 꼭 꼭 장만하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